2022년 한국낚시업 경영인 전진대회 성료
한국낚시업중앙회는 2022년 12월 7일 부터 12월 8일 양일간 강원 양양군 솔비치리조트에서 「‘22년 한국낚시업 경영인 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앙회 회원.가족 및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으며, 특히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 임태호 과장, 양양군 최태섭 부군수가 행사에 직접 참석하여 의미 있게 진행되었다.
또한 국회의원 홍문표(홍성,예산), 송옥주(화성 갑) 의원님은 회원들 앞으로 별도로 보내온 메시지를 통하여 축하와 함께 낚시산업 발전과 관광진흥을 위하여 국회 차원의 법과 제도개선에 관심을 가질 것임을 밝혔다.
본 행사는 개회식과 외빈 격려사에 이어 금년 한 해 동안 물심양면으로 행정적 지원과 도움을 준 외부인사 11명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공재면 중앙회장과 강미화 판야(PANYA)대표 간 ’사업협력 협약서’를 체결하는 협약식을 거행하여 낚시와 관련된 사업과 마케팅에 관련된 상호협력을 통하여 낚시터 홍보와 상호 업무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어서 세부행사에서는 해양수산부 낚시업무 담당과장인 수산자원정책과장으로부터 정부의 ’낚시업 정책과 진흥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허가 제도와 우수낚시터 선정에 대하여 질의와 답변이 이어지는 등 회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그 외에도 회원들의 지식함양을 위한 ’소통의 비결‘(Visual EDU Connecting 대표 여지은)과 ’낚시업중앙회 발전방안‘(한국해양수산정책연구소장 이광남)등의 전문가 강의을 통해 낚시업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유관기관 및 단체의 담당자도 함께 자리하여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행사의 일부분으로 임원과 회원들이 마련한 행운상품을 상호 교환함으로써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하였다.
이 행사를 주관한 공재면 중앙회장은 “오랜시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회원들의 사업 운영중 발생하는 법과 제도적인 문제점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욱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회원 권익이 보호될 수 있는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